(사진=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직원을 대상으로 ‘쿨하게 일하는 감정케어’ 라는 주제로 고객 응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교육은 지난 6월 30일 시행된 ‘금융회사 감정노동자 보호법’의 취지를 반영하기 마련됐다.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실시된 이번 교육은 고객 접점 임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교육 내용은 고객만족(CS)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CS 성향 진단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악성 민원인의 폭언으로부터 직원의 감정적인 피해를 예방하고 치유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