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21~23일 사흘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롯데 패밀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첫날인 21일에는 배우 이민호, 김수현, 지창욱, 박해진과 가수 황치열, 소년공화국, 원투가 무대에 오른다. 22일에는 엑소(EXO), 트와이스, 엔시티(NCT), 이엑스아이디(EXID), 여자친구, 마마무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이 펼치는 케이팝 콘서트로 열기를 이어간다.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피크닉 형식의 콘서트로 진행된다. 가수 이적과 김범수, 국카스텐, 딘(DEAN), 대만의 인기 첼리스트이자 영화배우인 오우양나나(歐陽娜娜) 등이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벌’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패밀리 페스티벌에 중국과 일본, 대만, 동남아시아 등 해외 10개국에서 오는 외국인 관광객과 내국인을 포함해 약 10만 명 이상의 인원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롯데면세점이 자체 개발한 캐릭터인 ‘탱키’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탱키 패밀리숍’과 국내외 유명 인사들의 실물을 밀랍 인형으로 재현한 ‘그레뱅 전시존’을 함께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벌’은 롯데면세점이 2006년 최초로 한류 스타를 문화관광 콘텐츠와 결합시켜 탄생시킨 한국을 대표하는 한류 마케팅 행사이다. 지금까지 총 11만여 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을 직접 유치했으며, 2900억 원에 달하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내 최정상급의 연예인이 총출동하는 ‘패밀리 페스티벌’은 타 면세점이 따라올 수 없는 규모의 한류 콘서트로, 롯데면세점이 자체 개발한 성공적인 관광 콘텐츠로 꼽힌다. 지난 4월 열린 패밀리 페스티벌에는 중국ㆍ일본ㆍ대만ㆍ태국 등에서 2만여 명의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해 800억여 원 상당의 경제적 부가가치를 낸 바 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한류 마케팅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롯데면세점은 패밀리 페스티벌을 통해 한류 문화 확산과 외국인 관광객 직접 유치 등 우리나라 관광산업 발전에 적지 않게 기여해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도 서울을 찾은 관광객들이 관광명소는 물론 지역의 다채로운 행사에도 참여토록 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들의 재방문율을 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