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데이터밀당’에 이어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 모바일 요금 부문 2연패
KT가 젊은 세대를 겨냥해 내놓은 Y요금제(Y24, Y틴)가 세계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요금제로 인정 받았다.
KT는 3일 저녁(현지 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 2016’에서 Y24∙Y틴요금제가 '최우수 요금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는 글로벌 ICT 연구기관인 인포마 텔레콤앤미디어 주관으로 진행되는 통신분야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다.
지난해 KT는 ‘데이터 밀당’으로 같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KT는 지난 3월 국내 최초 만 24세 이하 전용 요금제 ‘Y24요금제’를 출시하면서 Y세대 특화 마케팅을 시작했다. 지난 8월에는 청소년 고객 대상으로 ‘Y틴요금제’도 선보였다
Y24요금제는 매일 3시간 데이터 무제한(2GB+3Mbps)과 콘텐츠∙데이터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Y틴요금제는 데이터를 제한된 속도 내에서 2배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2배 쓰기’와 데이터를 콘텐츠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바꿔 쓰기’를 제공한다.
Y요금제 가입자는 10~20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11월 현재 30만 명을 돌파했다.
강국현 KT 마케팅부문장은 “KT는 Y24‧Y틴 요금제 출시 뿐 아니라 Y세대를 위한 Be Y 단말 출시, 라인 키즈폰 출시 등 Y세대를 위한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