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NPS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지수로 평가하는 조사다.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KNPS를 포함해 KS-SQI(한국표준협회), KCSI, KSQI(한국능률협회컨설팅), GCSI(글로벌경영협회)에서 1위로 선정돼 올해에도 ‘고객에게 사랑받는 1등 은행’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고 신한은행은 평가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서비스와 적극적인 소비자 보호를 통해 따뜻한 금융을 지속해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