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갤럭시S8 티저 영상 캡처
삼성전자가 오는 3월 말 출시 예정인 ‘갤럭시S8’의 티저영상이 글로벌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8’의 티저영상은 동영상 주목도를 측정하는 비저블 메저스(Visible Measures) 등에서 지난주에 가장 많이 시청된 기업 브랜드 바이럴 비디오(viral video)에 선정됐다.
‘This is a phone’ 이라는 문구를 중심으로 제작된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은 지난 한 주 동안에 2600만여 회 시청됐다.
오는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와 영국 런던 히어 이스트에서 동시에 갤럭시S8 공개 행사를 열며 공식 출시하는 갤럭시S8은 삼성전자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인공지능(AI)이 탑재됐으며 전작 갤럭시S7에서 선보인 5.1인치 플랫형이 제외되고, 5.8인치 갤S8과 6.2인치 갤S8플러스 듀얼엣지 2개 모델로 출시된다.
화면 비율은 18.5대 9로 전작보다 길어졌고 상하단 얇은 베젤 디자인과 함께 물리 홈버튼이 제거된 것으로 보인다. 전면 상단에는 홍채인식 스캐너가 추가됐고 기존의 지문 인식 센서는 후면 카메라 우측으로 이동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