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테크가 상승세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문재인 대세론'을 넘어섰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오전 9시15분 현재 유테크는 전일 대비 3.91% 오른 7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연합뉴스와 KBS가 지난 8~9일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남녀 유권자 20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신뢰도 95%, 표본오차 ±2.2%포인트)에 따르면 5자 대결에서 안 후보는 36.8%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32.7%를 얻은 문 후보를 오차범위 내인 4.1%포인트 차로 앞선 기록이다.
유테크에 따르면 안 후보는 지난 1일 유테크를 방문해 드론 동영상 및 시연을 직접 참관했다. 안 후보는 중소기업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말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테크는 최근 자회사 에이디이가 기술협력사인 미국의 ARA(Applied Research Associates)와 크로스세일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에이디이의 고정익 드론 비바체와 ARA의 지능형 광범위 지진동 센스로 침입을 감지하는 패쓰파인드를 공동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에이디이는 ARA이 가지고 있던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판매 체널을 그대로 활용하고 선별적으로 해외 총판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유테크는 이번 달 내로 드론 생산 시스템을 셋업 완료하고 5월부터 드론을 본격적으로 생산 납품할 예정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