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SRT)가 정식운행을 시작한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 동안 승객 803만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23일 SRT를 운영하는 SR에 따르면 작년 12월9일부터 이달 22일까지 803만명이 SRT를 이용했다. 승차권의 약 75%가 모바일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됐다.
SR은 또 개통에 앞서 작년 10월31일 모바일앱 서비스를 시작한 결과 지금까지 200만명이 다운로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SR이 공개한 ‘한 눈에 보는 SRT 어플 이용가이드’에 따르면 우선 어플의 ‘환승’ 기능을 사용하면 SRT가 운행하지 않는 ‘여수’, ‘창원’, ‘마산’ 등에 도착하는 연계 승차권을 가장 빠르게 안내받고 링크를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지역에서 강남이나 수도권 동남부로 이동할 때도 기존 고속열차와 SRT를 연계한 가장 빠른 환승 승차권을 안내한다.
또 열차에서 내려 최종 목적지까지 편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카카오맵, 카카오택시 어플 서비스도 연계된다.
이밖에도 SRT 어플은 열차 출발ㆍ도착 전에 지정한 시간에 알람을 울려주는 ‘알리미서비스’, 불편한 점을 승무원에게 소곤소곤 물어볼 수 있는 ‘호출서비스’, SRT 승차권을 구매해서 다른 이에게 보내는 ‘승차권선물서비스’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