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겟잇뷰(GetitVIEW)’를 공식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유튜브, 아프리카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대중적 인기를 얻은 유명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말한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콘텐츠 소비 취향이 세분화 되면서 새로운 마케팅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분야별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의 등장으로 대다수 기업들이 인플루언서의 성향이나 콘텐츠 특징에 대한 분석 없이 팔로워(팬) 수만을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를 섭외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단발성 이벤트로만 그치는 경우가 많다.
제일기획은 기업들이 브랜드와 캠페인 목적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찾아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겟잇뷰’솔루션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겟잇뷰’ 솔루션은 제일기획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여러 플랫폼에 흩어져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활동 데이터, 구독자 수, 조회 수 등을 종합·산출해 영향력을 지수화한 ‘GIV(겟잇뷰)랭킹’을 기반으로 적합 인플루언서를 선정한다.
또한 한국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경험을 보유한 중국과 동남아시아 지역의 인기 인플루언서 정보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지난해 겟잇뷰 베타 버전을 활용해 국내외 인플루언서 대상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며 “인플루언서들의 강력한 타깃 영향력에 제일기획의 통합 마케팅 역량을 더한 겟잇뷰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