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예탁결제원
고객행복 파랑새팀은 업무전문가, IT 전문가, 변호사 등으로 맞춤 구성돼 고객밀집지역별․고객유형별․업무이슈별로 고객을 직접 찾아가며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첫 번째 활동으로 서울 여의도에서 중구로 본사를 옮긴 미래에셋증권과 대신증권 등을 미래에셋증권 본사에서 만나 고객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탁결제원 고객행복센터 관계자는 “본사 부산이전에 따라 환경이 변화하고, 증권의 복잡화와 금융기관 간 합병 증가 등으로 업무의 전문성이 증가했다”며 “고객의 불편과 애로 사항을 미리 해결해 업무의 효율과 안정성을 증대하겠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