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21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 2분기 매출액 6조6289억 원, 영업이익 8043억 원을 달성했다고 25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액은 전분기(7조622억 원) 대비 6%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5조8551억 원) 대비 13% 증가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 46% △모바일용 패널 22% △모니터용 패널 17%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이 15%를 차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액 감소로 인해 전분기 대비 22% 감소했으나, 초대형 UHD TV와 고해상도 IT 제품 등 차별화 제품 비중 확대와 신규 사업 분야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12% 늘어났다.
당기순이익은 7367억 원으로 전분기(6795억 원) 대비 8% 증가했고, 감가상각전영업이익(EBITDA)는 1조 5834억 원(이익률 23.9%)을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는 “계절적 비수기와 환율변동 영향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제품 전략을 통해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며 “재무지표도 부채비율 82%, 유동비율 147%, 순차입금 비율 17%로 수준으로 안정적인 구조를 유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