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평생교육원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을 진행한다. 유튜브 왕초보도 성공하는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이투데이 평생교육원은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울 대방동 이투데이빌딩 5층 교육센터에서 '성공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실전 정규과정'을 오픈한다.
두 번의 공개특강에 이은 이번 정규 과정은 유튜버로 거듭나기 위한 각 단계별 방법과 전략을 상세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미디어 생태계 및 유튜브 플랫폼 이해, 시작 전 준비사항 3가지, 유튜브 채널 개설 △콘셉트 및 주제 정하기, 콘텐츠의 이해, 콘텐츠의 시각화 △콘텐츠 기획하기, 촬영하기, 편집하기 △동영상 확산 전략, 구독자 커뮤니케이션, 채널 성장 및 성공 전략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이번 강좌는 국내 최대 MCN 회사인 CJ E&M DIATV 소속 크리에이터 손정호 강사가 맡아 기대감이 모아진다. 손 강사는 CJ E&M, 네이버TV가 주최한 '제2회 키즈크리에이터 선발대회'에서 영상 1450개 중 대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공익광고 영상 수록 등 화려한 이력을 갖고 있다.
유튜브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수익 창출 및 퍼스널 브랜딩 기회를 마련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참가 신청은 19일까지 이투데이 평생교육원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40만원(얼리버드 20% 할인, 2인 이상 등록 시 추가 5% 할인)이다.
교육 시 개인 노트북 및 필기도구를 지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