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대부도가 최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지난 2015년부터 안산시가 추진해 온 ‘대부도 보물섬 프로젝트’가 그 것. 방아머리 마리나 항만 개발, 시화호 뱃길 조성, 해양 어촌 체험 관광지 등의 계획이 담긴 해당 프로젝트의 30개 과제 중 13개는 현재 완료된 상태이며, 남은 과제 중 5개 과제가 올해 중 완료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 최근 4000억 원의 투자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마리나 항만 개발 사업은 대부도의 가장 초입에 위치한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2019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레저 선박인 보트와 요트 계류시설을 비롯해 클럽하우스, 호텔, 빌리지 등을 갖춘 대규모 해양관광단지로 조성되어 대부도의 관광 인프라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부도 보물섬 프로젝트의 성공이 가시화되면서 인근 지역에 대한 부동산 시장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최근 ‘코업호텔 대부도’는 대부도 유일의 일반상업지역에 들어설 보물섬 프로젝트의 수혜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일대에 지하 4층, 지상 24층의 규모로 들어서는 해당 호텔은 복층형, 스위트, 로열스위트 등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 룸으로 폭넓은 수요층을 겨냥한다. 각 룸은 고급자재를 사용한 세련된 인테리어로 품격을 높였으며, 로비는 높은 층고와 개방감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BBQ와 식음료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옥상 야외테라스의 힐링 포레스트를 비롯해 연회와 대규모 회의, 결혼식 등이 가능한 안산 유일 500석 규모의 컨벤션 홀을 갖춘 점도 눈길을 끈다.
코업호델은 대부도의 중심지에 시공되는 만큼 꾸준한 개발계획에 따른 배후수요가 잇따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업지 인근의 송도 비즈니스 클러스터, 안산 반월공단 등의 비즈니스 체류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비즈니스 수요 또한 흡수할 전망이다.
한편 코업호텔 대부도는 분양자 특별혜택으로 전국 코업 네트워크 교차사용 특전, 무료 세무대행 서비스, 투자 안심 보장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구로구 새말로 97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