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 4500원에 닭곰탕을 판매하는 '소문난닭칼국수닭곰탕'과 3900원에 회덮밥을 판매하는 '활(活)어초사'를 찾아간다.
16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서울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한 '소문난닭칼국수닭곰탕'과 인천 중구 중앙동4가에 위치한 '활어초사'를 찾아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는 비법을 듣는다.
'소문난닭칼국수닭곰탕'에서는 닭으로 푹 고아낸 육수를 써서 깊은 맛을 자랑하는 닭곰탕이 4500원에 제공된다. 닭곰탕에 다데기(양념장)를 풀어 넣으면 칼칼하면서 시원한 국물의 닭곰탕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닭칼국수나 멸치칼국수도 4500원에 즐길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한 상 푸짐한 닭곰탕이나 칼국수를 즐기고 나면 이곳 주인 할머니의 푸짐한 인심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활어초사'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판매되는 3900원 새싹회덮밥이 단연 인기다.
각종 새싹과 야채, 김, 회까지 푸짐하게 들어가 3900원에 회덮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각 가게마다 주인장의 인심까지 느낄 수 있는 '소문난닭칼국수닭곰탕'과 '활어초사'의 맛 이야기는 16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