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이 동네 환상의 코스 코너에선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 모여있는 중화요리 집 4곳을 찾아간다.
23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 이 동네 환상의 코스 코너에서 중화요리 격전지로 불리는 건대입구역 6번 출구를 돌아본다. 이곳에는 '미선사천마라탕', '미미전병', '송화산시도삭면', '쿵푸소룽샤'가 저마다의 특색을 뽐내며 손님들의 발길을 잡는다.
'미선사천마라탕'에서는 중국식 빵을 판매한다. 센병, 홍탕병, 수병 등 기존 기름기 많은 중국식 빵의 반전다운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가격도 10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미미전병'은 중국식 토스트 지단빙을 선보인다. 얇게 핀 밀전병 위에 각종 속재료를 넣고 둘둘 말아 판매한다. 감칠맛 나는 양념 맛에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다는 후문.
'송화산시도삭면'은 tvN '수요미식회'에서도 다녀갔던 맛집이다. 전용 칼로 썰어 끓이는 도삭면은 칼국수 보다 쫄깃한 면발을 자랑한다. 얼큰한 국물도 맛을 더한다.
'쿵푸소룽샤'는 영화 '범죄도시'의 윤계상이 먹은 마라룽샤집으로 유명하다. 매콤한 마라소스에 흠뻑 빠진 가재가 얼큰한 풍미를 만들어 낸다.
건대입구 6번출구에서 만나는 이 동네 환상의 코스 비밀은 23일 오후 7시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