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3개월 단위 상품이며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6개월 단위 상품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 원이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과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 모두 ‘정기예금+α’의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전문가가 자산담보부 기업어음(ABCP), 기업어음(CP), 전자단기사채를 이용한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안정성 및 수익성을 높인다. 위험관리를 위해서는 포트폴리오에 편입되는 채권의 최저 신용등급을 A2(회사채의 경우 A-)로 제한하고 상황에 따라 한국채권투자자문의 신용위험 자문을 받아 편입된 채권의 신용 위험을 확인한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채권의 듀레이션(투자자금 평균 회수기간)을 3개월에서 6개월 이하 수준으로 관리하고,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경우 채권의 듀레이션을 6개월에서 1년 이하 수준으로 정해 금리 변동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한다. 이에 은행 정기예금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하면서 변동성이 낮은 상품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는 게 신한금융투자 측 설명이다.
이재신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2016년 5월 출시 이후 2% 초중반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2조 원 이상 판매됐다”면서 “4월에는 전단채랩6M이 출시되면서 은행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준의 수익률을 원하는 투자자들이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