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25일 LG생활건강에 대해 올해 1분기 더딘 중국인 관광객 회복에도 면세점 매출이 분기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50만 원을 각각 유지했다.
LG생활건강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5%, 9.2% 증가한 1조6592억 원과 2837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477억 원과 2123억 원으로 같은 기간 12.1%, 20.1% 늘었다. 이지용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주력 브랜드 ‘후’와 ‘숨’에 대한 높은 선호로 면세점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9% 증가한 3383억 원을 기록했다”며 “면세점 호실적과 중국 현지 판매 증가로 화장품 사업 영업이익률이 22.4%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생활용품 사업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보다 4.5%, 23.9% 감소한 3947억 원과 418억 원을 기록하며 부진했다. 내수 경쟁 격화로 유통 재고 및 홈쇼핑 축소 등 장기 성장을 위한 구조조정을 단행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이 연구원의 설명이다.
올해 주력 브랜드 ‘후’ 성장과 하반기 중국인 관광객 증가로 면세점 및 화장품 매출액은 각각 지난해보다 33.1%, 16.5% 늘어난 1조3796억 원과 3조8208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편, 에이본재팬(AVON JAPAN) 인수에 대해 이 연구원은 “에이본은 일본 내 브랜드 순위 21위로, 랑콤과 에스티로더가 각각 27위와 41위인 점을 감안하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며 “오는 6월 30일 인수 이후 하반기 500억 원 이상의 신규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