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도연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오른쪽)과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는 카카오파머와 카카오톡 스토어 등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전국 농수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중소형 판매자들을 위한 판로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카카오는 5월 한 달간 카카오파머를 통해 ‘우체국 쇼핑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을 열어 지역의 생산자와 상품 알리기에 나설 방침이다.
또 우정사업본부에서 판매하는 농수특산물, 공산품 등의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마케팅 활동, 신규 이커머스 사업 활성화 등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도 지속적으로 논의할 방침이다.
황도현 카카오 커머스사업 총괄 부문장은 “양사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지역의 생산자와 판매자들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형 판매자 신규 발굴과 육성에도 힘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