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크라운제과는 ‘국희샌드’ 등 8개 제품의 가격과 중량을 조정해 6월 생산분부터 평균 12.4% 가격을 인상한다고 21일 밝혔다.
국희샌드는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17.8%(최저 13.6%~최고 20.0%) 인상한다. 마이쮸는 평균 7.6%(최저 1.9%~최고 14.3%), 참크래커는 5%(4000원→4200원) 각각 권장소비자가격을 올린다.
스낵 4종은 가격을 올리고 중량도 함께 증량해 카라멜땅콩은 13.3%, 못말리는 신짱은 12.2%, 콘초는 3%, 죠리퐁은 12.7% 중량당 가격을 인상한다. 뽀또는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중량만 줄여(368g→322g) 중량당 가격은 14.3% 오른다.
회사 측은 “물가안정을 위해 원가를 절감하며 최대한 가격인상을 억제했으나 원가압박이 심해 수익구조가 악화된 제품에 한해 가격을 인상했다”며 “증량을 늘릴 수 있는 제품은 병행해 인상률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