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440-14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으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7㎡ 206가구, 84㎡ 706가구다.
롯데건설은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먼저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과 장기역(예정)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 인근으로는 검단일반산업단지, 김포양촌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김포시 최대 규모(600만㎡ 규모)의 산업단지인 ‘김포골드밸리’도 2020년 6월 준공예정으로 약 2만 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교육 시설로는 운양초·중·고교가 도보 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장기동 학원가 및 12월 개관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도 이용 가능하다. 오솔길공원,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롯데건설이 제공하는 ‘샤롯데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계약자는 가전제품 렌털 서비스를 통해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처럼 직접 구매하기 부담스럽거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제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입주민이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의 이동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도 제공된다. 입주민이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도 면제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김포도시철도 개통 시기에 맞물려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라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면서 “여기에 롯데건설만의 고급 브랜드 설계와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동된 각종 샤롯데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