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SK텔레콤)
5GX는 차세대 네트워크 5G가 산업·경제·일상 모든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생활 혁신을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X는 새로운 경험(eXperience), 확장(eXpand), 특별함(eXtraordinary) 등을 의미한다.
5GX 첫 캠페인의 광고모델은 '피겨여왕' 김연아,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이운재 코치와 안정환 해설가가 맡았다. 세 명은 총 6편의 광고를 통해 5G 기술과 속성을 알린다.
SK텔레콤은 "5G 특성과 가치를 고객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5G 상용화 이전에 브랜드를 먼저 선보였다"며 "향후 서비스 및 상품명에 5GX 브랜드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