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알지피코리아)
요기요를 서비스하는 알지피코리아는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의 BI(Brand Identity)를 한글로 변경하고 신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로운 한글 BI는 요기요 브랜드를 고객이 쉽고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요기요가 주요 고객인 20~30 여성 300명에게 비공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영문보다는 한글을, 각진 느낌보다는 둥근 형태의 서체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서체 역시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요기요플러스는 배달하지 않던 맛집 음식도 배달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맛집까지 찾아가 줄을 서지 않아도 셰프의 도시락, 스테이크, 팟타이, 타코 등 2000여 개 맛집의 음식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는 지난해 9월 인수한 ‘푸드플라이’와의 협업으로 이뤄졌으며 현재 서울과 경기도 분당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강신봉 알지피코리아 대표는 “배달음식 시장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한글 BI와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좋은 음식 주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