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왼쪽부터) IBK연금보험 사외이사, 배주연 대방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 이지애 부천노인복지센터 복지사, 이창호 화성재가노인복지센터 센터장, 전민재 복지사, 이종화 부천노인복지센터 센터장, 김태구 대방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장주성 IBK연금보험 대표이사, 김수정 장위실버복지센터 센터장, 조소영 복지사, 김기수 부희망케어센터 센터장, 조성필 사회복지사, 홍순계 IBK연금보험 상근감사위원, 송호준 경영지원본부장 등이 19일 ‘사회복지기관 차량후원’ 차량 기증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IBK연금보험)
IBK연금보험이 19일 본사에서 ‘사회복지기관 차량후원’ 사업에 선정된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기증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사회복지기관 차량후원 사업’은 복지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차량을 지원하는 IBK연금보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에는 전국 350여 개 기관이 공모에 참여해 서류심사 및 해당 기관 실사를 거쳐 총 5개 기관을 선정했다.
지원된 차량은 쪽방촌을 이동하며 도시락 배달, 병원동행, 주거환경개선 등의 노인복지서비스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장주성 IBK연금보험 대표는“후원드린 차량으로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복지서비스가 전달되기를 희망한다”며 “사회복지기관 차량 후원 사업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으로 적극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BK연금보험 차량후원 사업은 올 하반기에도 진행된다. 공모는 10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IBK연금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