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2분기 매출·영업익 동반 성장… 컨슈머헬스케어 제품 강세

입력 2018-07-24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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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제약 본사(사진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74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2분기보다 26.6% 증가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7% 성장한 1256억 원으로 외형과 수익성 측면 모두 양호한 성적을 냈다.

사업별로는 일반의약품을 비롯한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고, 전문의약품 부문의 매출액 역시 약가 인하 반영에도 불구하고 소폭 증가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모두 최근 5년 내 도입 또는 출시한 제품들의 매출 확대가 가시화되면서 성장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당뇨병치료제 ‘온글라이자’ 및 ‘콤비글라이즈’, 비만치료제 ‘벨빅’, 대상포진치료제 ‘팜비어’ 등의 전문의약품을 비롯해 고함량 비타민B군제 ‘엑세라민’, 기능성화장품 ‘퍼스트랩’ 등의 컨슈머헬스케어 제품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간판 브랜드인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등도 꾸준한 실적을 유지 중이다.

일동제약은 수익성 향상으로 확보한 비용을 신약 개발 등 연구·개발(R&D) 활동에 투입하는 생산적 투자를 지속할 방침이다. 현재 표적항암제 ‘IDX-1197’,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62’, 항체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76’, 프로바이오틱스 및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등 유망 신약 파이프라인의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R&D 강화 기조를 이어가면서 의약품 분야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컨슈머헬스케어 분야의 브랜드를 강화하겠다”며 “신규 사업 발굴 등 수익원 확보에도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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