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은 7일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서울, 부산지역 중학생 40명과 전국 특성화고 고등학생 50명에게 장학생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국민행복재단은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서울·부산지역 중학생 40명과 전국 특성화고 고등학생 50명에게 ‘KRX 드림 장학생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안상환 부이사장 및 장학생, 학부모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고교 졸업 시까지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중학생(고등학교 진학 시 200만 원)과 특성화고학생은 각각 연 140만 원을 지원받는다. 더불어 국민행복재단은 장학생들의 진로탐색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성장단계별 워크숍, 인성교육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장학증서 수여, 격려사, 기념선물 증정, 금융시장 홍보관 견학, 63시티 전망대 및 아쿠아리움 문화체험 등 장학생 격려와 화합을 위한 다양한 순서로 진행됐다.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드림(DREAM) 장학생이라는 의미처럼 가슴에 큰 꿈과 용기를 품고 도전하여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한국거래소는 장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자이자 멘토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