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SUT 판매 45만 대…렉스턴 스포츠 6개월새 2만 대

입력 2018-08-27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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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의 SUT 브랜드 스포츠가 누적 판매 45만 대를 넘어섰다. 사진 아래는 올해 데뷔한 렉스턴 스포츠.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자동차의 SUT 라인업인 '스포츠' 브랜드가 누적 판매대수 45만 대를 돌파했다. 렉스턴 스포츠의 경우 출시 6개월 만에 2만 대를 돌파하면서 티볼리의 인기를 넘어섰다.

쌍용차는 지난 1월 출시한 ‘오픈형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돌파하고 출시 6개월 만에 내수 2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애초 월 판매 목표인 2500대를 훌쩍 뛰어 넘는 월 평균 3300여 대를 판매한 셈이다.

렉스턴 스포츠는 7월 말까지 수출을 포함해 총 2만4336대를 판매했다. 이는 국내 소형 SUV 1위인 티볼리보다 한 달 빠르고, 2001년 출시한 렉스턴에 이어 역대 2위 기록이다.

밀려드는 수요를 충분히 소화하기 힘들었던 공급도 생산라인 2교대 시행에 따라 공급물량이 확대되면서 지난 6~7월 각각 4000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월 최대 판매실적을 연이어 갱신했다.

국내에 SUT(Sports Utility Truck)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쌍용자동차 성장을 이끌어 온 쌍용차의 스포츠 브랜드는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 성장에 힘입어 45만 대를 넘어서며 50만 대 클럽에 한발 다가섰다.

국내에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한 무쏘(MUSSO)를 기반으로 한 1세대 무쏘 스포츠는 3년 4개월(2002. 9~2005. 12) 동안 8만8572대가 판매됐다. 2세대 모델인 액티언 스포츠는 2006년 4월 출시해 2011년 12월까지 11만885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코란도 스포츠는 3세대 모델로 브랜드 역사에서 가장 오랜 기간(2012.1~2017.12)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판매 역시 22만2696대로 최대실적을 기록하며 쌍용자동차의 성장을 견인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차별화된 강인한 스타일과 터프한 주행성능으로 스포츠 브랜드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독자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켜 왔다”며 “G4 렉스턴의 플래그십 SUV 혈통을 계승한 렉스턴 스포츠가 더욱 폭넓은 고객 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있어 브랜드의 미래가 더욱 밝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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