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의 모바일 신용카드 앱 ‘롯데카드 라이프(LIFE)’는 고객의 신용카드 생활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인공지능(AI)·핀테크 등 신기술을 활용한 신용카드 생활 플랫폼이다.
고객을 200여 개 선호 지수로 분류하고 위치, 상황, 경험 등 빅데이터를 통한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신기술과 기능도 탑재했다. 패스워드 입력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로그인이 가능한 ‘자동 로그인’ 시스템을 비롯하여 개인 맞춤형 혜택을 알아서 추천하고 해당 가맹점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롯데카드 터치(TOUCH)’ 서비스가 간단한 터치 한번으로 작동된다.
금융서비스 신청부터 결제 계좌 실시간 잔액 조회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기간별 카드 지출 내역과 혜택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고 나의 소비패턴을 체크할 수 있는 ‘나만의 캘린더’, 대화만으로 카드 발급, 금융서비스 신청 등 실제 상담원처럼 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LOCA)’도 있다.
그밖에 QR코드 스캔만으로 사직구장에서 음식주문, 배달서비스가 가능한 ‘큐알페이(QRpay)’,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등록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샷’, 고객이 카드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무인등록기를 통해 핸드페이를 등록할 수 있는 ‘핸드페이 비대면등록’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러한 초 개인화 서비스 기반의 맞춤 혜택을 고객 삶의 여정에 맞춰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고객 생애 주기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