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북부 관문…청라·검단 신도시 인프라 이점
루원시티는 인천시 서구 가정오거리 일대 93만4000㎡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2006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됐지만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10년 넘게 사업이 지체되다, 이번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분양을 시작으로 개발이 본격화한다.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에 위치한 루원시티는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해 연계된 신도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등 개발에 최적화한 입지를 자랑한다.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도 인접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영등포, 여의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를 통해서는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이번에 분양에 나서는 SK건설은 인천시에서 성공적 분양을 이어왔다. 2009년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청라 SK VIEW’는 최고 29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지난해 분양한 ‘송도 SK 뷰 센트럴’은 평균 12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SK건설은 10월 인천시 서구 가정동 477-7 일원, 루원시티 주상 1·2블록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MXD)로 개발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101㎡로 구성되며 총 2378가구와 대규모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향후 오피스텔도 공급할 예정이다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가현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가 인접하며 루원시티 내 봉수초등학교도 도보권 내에 위치한다.
더불어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정지구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62-2 청라마루힐프라자 506호에 위치하며 10월 문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