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불후의 명작 코너에서 추억의 주전부리 맛집인 옛날 과자 맛집 '인천당', 수제 사탕 맛집 '자일로스 수제사탕 드롭스'를 찾아간다.
9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불후의 명작 코너를 통해 인천광역시 중구 동인천역 옛날 과자 맛집 '인천당',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수제 사탕 맛집 '자일로스 수제사탕 드롭스'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인천당'은 노부부가 반세기 가량 꾸려온 정겨운 옛날 과자를 판매한다. 그때 그 시절 옛날 과자와 캔디를 맛보기 위해 온 가족이 찾는 인천 명물 옛날과자 맛집이다.
맛도 분위기도 친절한 주인 노부부 덕에 연일 사람들이 몰리는 '인천당'은 땅콩과자, 밤빵, 상투과자, 김과자, 선베이, 생강과자 등 다양한 종류의 수제 생과자를 맛볼 수 있다.
'자일로스 수제사탕 드롭스'는 시중에 판매하는 설탕대신 자일리톨을 원료로 한 설탕인 '자일로스'를 이용한다. 덕분에 이 곳 사탕은 단 맛을 유지하면서도 이가 덜 썩고 살이 덜 찌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나하나 모양이 다른 달콤한 수제 사탕들은 먹기가 아까울 정도로 귀여워 특히 여성 고객들의 재방문이 많다.
'인천당'과 '자일로스 수제사탕 드롭스'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8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