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감기약 ‘캐롤비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캐롤비 시리즈는 쉬운 목넘김과 빠른 약물 흡수 등을 고려해 소형의 연질캡슐 제형을 채택했으며, 타르 색소 대신 천연 색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연질캡슐 형태의 감기약으로는 국내 최초로 비타민B2(1일 복용량 기준 12mg)를 함유하고 있다.
캐롤비 시리즈는 △종합감기약 ‘캐롤비 콜드’ △기침감기약 ‘캐롤비 코프’ △코감기약 ‘캐롤비 노즈’ 등 3종으로, 감기의 세부 증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통적으로 해열ㆍ진통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비타민B2인 리보플라빈이 들어 있다.
또한 캐롤비 코프에는 기침을 완화하는 진해제 성분의 클로페라스틴, 캐롤비 노즈에는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브롬페니라민이 각각 함유돼 있다. 이 유효 성분들은 감기의 여러 증상(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을 완화한다.
일동제약은 캐롤에프(성분명 이부프로펜아르기닌), 캐롤엔(성분명 나프록센), 캐롤시럽(성분명 이부프로펜), 캐롤디(성분명 덱시부프로펜) 등 다양한 해열ㆍ진통ㆍ소염제를 보유하고 있다. 새로 출시한 캐롤비와 함께 장기적으로 감기약, 해열ㆍ진통제 등을 ‘캐롤’이란 이름으로 통합 관리하는 브랜드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