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B tv에 ‘뽀요 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뽀요 노래방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와 타요 캐릭터 영상을 동요와 결합한 키즈 서비스다.
B tv 뽀요 노래방은 ‘곰 세 마리’, ‘아빠 힘내세요’, ‘LET IT GO’를 비롯한 인기 동요·노래 가사에 맞춰 뽀로로와 타요가 율동하는 영상을 제공한다. B tv 키즈 콘텐츠 시청의 약 40%가 동요 콘텐츠인 점을 생각하면 다수의 부모와 아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브로드밴드는 뽀로로 동요 약 400여 곡을 보유한 아이코닉스와 어린이 인기 음원 약 250여 곡을 보유한 노래방 전문 업체 TJ커뮤니케이션과 제휴를 맺었다. 런칭시 약 150여 곡이 제공하여 매주 3곡 이상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누리 과정, 마더구스 동요와 같은 교육적 동요도 ‘뽀요 노래방’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음악과 가수 목소리가 함께 나오는 ‘같이 부르기’ 모드, 음악만 나오는 ‘혼자 부르기’ 모드, 예약 기능, 아이가 즐겨 부르는 노래를 찜하는 기능 등이 있다. 뽀요 노래방은 키즈 메뉴 > (인기) 캐릭터 > 뽀로로 > APP(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SK 브로드밴드는 부모와 아이의 취향과 요구를 연구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뽀요 노래방과 같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B t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