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마인드그룹이 설립 2주년을 맞아 개발, 기획, 앱 운영, 영업관리, 마케팅 등 전 직군에 걸쳐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또 마인드그룹은 최근 추가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마인드그룹은 2016년 8월, 이베이 등 국내 대표적인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에서 활약했던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했다.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상품 상세 설명 이미지 파일을 검색에 활용하는 ‘마인드시커’(MindSeeker) 기술을 개발하고, 지난해 8월에는 ‘딥러닝 기반 온라인 상품 정보 이미지 분석 시스템’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마인드그룹은 올해 안에 해당 특허 기술과 관련한 본격적인 서비스 상용화를 앞두고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마인드그룹이 지난해 론칭한 리빙&인테리어 상품 추천 플랫폼 ‘이지쇼핑’ 서비스도 업그레이드한다. ‘쇼핑몰 가입 도우미’를 오픈해, 사용자들이 이지쇼핑을 통해 각 쇼핑몰에 가입할 경우 회원가입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지쇼핑’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테리어, 가구, 소품 등 리빙 전문 상품을 추천하고 인기 쇼핑몰의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플랫폼이다.
한편 마인드그룹은 지난 19일 심본투자파트너스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지난해 창업투자사 두 곳을 포함 11억 첫 투자를 유치한 데 이은 두번째 투자 유치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마인드그룹 유수종 대표는 “회사 설립 2년 동안 차세대 검색 기술 관련 특허 취득을 비롯해, 두 차례 투자 유치, 딥러닝 기반 새로운 커머스 이지쇼핑 론칭 등 의미있는 성과가 있었다”며 “서비스 상용화를 앞두고 있어 전 직종에 걸쳐 신규 채용을 진행하고 있고, 이를 계기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