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컴퍼니의 최준호 대표(왼쪽)과 AFTS랩 김도진 대표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브랜드 퍼블리싱 플랫폼 상호협력 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엘솔컴퍼니)
인플리움은 브랜드 퍼블리싱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개개인의 작은 아이디어나 행동을 수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위한 브랜드 퍼블리싱 에코시스템 플랫폼을 만들어 가고 있다.
엘솔컴퍼니와 MOU를 체결한 ATFS랩은 올해 2월 스마트 팜 사업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로 ICO를 성료시킨 회사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인플리움 프로젝트의 생태계 조성 및 마케팅 협력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ATFS랩의 창립자인 김도진 대표는 "인플리움과의 MOU를 통해 농업이 하나의 브랜드로 갖춰 나갈 수 있는 차세대 수익 기반 사업 및 공급 시스템으로 혁명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엘솔컴퍼니의 CEO이자 인플리움의 창립자인 최준호 대표는 "ATFS랩과의 제휴를 통해 인플리움이 추구하는 블록체인 기반 브랜드 퍼블리싱 플랫폼 생태계가 더욱 풍성해 질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MOU를 통해 농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매번 겪는 고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 부족을 해결하고, 한국 농업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퍼블리싱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는 인플리움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