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반응을 고려해 LG 오브제 제품 영역을 확대하겠다.”
LG전자는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스 스튜디오에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를 공개했다.
LG 오브제는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이다. 출시될 제품은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TV, 오디오 등 총 4종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대현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장 사장은 LG 오브제를 출시한 배경으로 소비 트렌드를 꼽았다. 그는 “최근 소비자들은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싶어함과 동시에 많은 돈을 지출해도 프리미엄 제품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냉장고와 같은 가전제품은 주방과 거실에만 있고, 침실엔 가구가 배치돼 있다”며 “가구와 가전을 결합할 수 없을까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소비자 수요가 발생하면서 새로운 브랜드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송 사장은 기존에 출시된 LG 시그니처와 LG 오브제는 다른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LG 시그니처는 기존의 가전제품보다 성능·디자인을 향상시킨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다.
그는 “두 브랜드를 비교하자면 시그니처는 일반 가전제품 프리미엄이다. 반면 오브제는 가구와 가전을 결합한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인식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향후 새로운 개념의 LG 오브제 출시 계획에 대해서도 송 사장은 긍정적으로 답했다. 그는 “소비자들이 대체로 자신의 방에서 사용하길 원하는 제품이 냉장고, 공기청정기, 오디오, TV였다”며 “향후 소비자 반응을 고려해 확장할 영역이 있다면 계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LG 오브제 냉장고를 살펴보면 호텔에 있는 소형냉장고와 사이즈가 비슷하다”며 “이를 고려해 LG 오브제를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뿐만 아니라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도 진출할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