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SK·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등의 직영주유소에서 오늘(6일) 0시를 기해 유류세가 인하되면서, 한국석유공사의 기름값 정보사이트 오피넷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피넷에 따르면 오전 7시 기준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전날 보다 2.4원 떨어진 1687.9원이다. 일주일 내내 1699원 대의 보합권을 보이던 휘발유 가격이 처음으로 하락했다.
자영주유소 상당수도 유류세 인하에 선제적으로 동참하면서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일주일 만에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자영주유소의 경우 재고분을 모두 소진해야 가격을 내릴 수 있어
2~3일 뒤부터 기름값이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오피넷에서는 GS칼텍스·SK·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직영주유소 찾기는 물론 현재 주유소별 가격도 공개하고 있다. 일부 지역에선 1400원대 주유소도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오전 7시 현재 오피넷 홈페이지에는 직영주유소를 확인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유류세란 기름 종류에 붙는 세금으로, 제품이 정유공장에서 출고되는 시점에 부과된다.
정부는 6일부터 내년 5월6일까지 6개월간 한시적으로 유류세를 15% 인하할 예정이다. 휘발유·경유·액화천연가스(LPG)에 붙는 세금은 리터(L)당 각각 123원·87원·30원 내릴 전망이다.
한편 오피넷 확인 외에도 내비게이션, 어플 등을 통해서도 직영주유소 찾기가 가능하다.
우선 차량에 설치된 내비게이션에 주유소 이름을 치면 해당 주유소 뒤에 직영점에 해당될 경우 문구가 뜬다. 조금 더 빠른 방법을 원한다면 포털사이트에 '직영주유소'를 치면 지역별 주유소를 찾을 수도 있다.
또한 '티맵(T map)' '올레네비' 'U네비' 등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어플 등을 통해서도 직영주유소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