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이 경기 안양시 호계지구에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SK V1 center’를 이달 분양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55-3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5만5391㎡ 규모로 지어진다.
교통 환경으로는 지하철 1·4호선이 지나는 금정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다. 여기에 내년 급행열차 정차역이 완공될 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더 개선될 전망이며, 금정역에서 서울을 관통해 의정부까지 이어지는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금정-삼성-의정부)도 계획돼 있다. 아울러 경수산업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안양-성남 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여러 도로망도 이용할 수 있다.
또 LS산전 본사, 안양IT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들과 인접해 있다. 금정역 힐스테이트, 평촌 어바인 퍼스트(총 3850가구 입주 예정), 덕현지구 재개발 등 개발 호재가 있으며 인근에는 안양천수변산책로, 호계근린공원 등 자연환경이 갖춰져 있다.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총분양가의 최대 70~80% 저금리 담보대출도 가능해 기업체의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것으로 보인다.
SK건설은 비즈니스 기동성을 높이는 시스템과 효율적인 공간설계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하며, 단지 저층부에는 제조업 작업특화공간을 도입하고 지상 8~10층에는 소형 규모의 업무형 공장으로 특화설계했다. 한편 이달 개관하는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85 효명빌딩 2층에 위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