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인공지능 기반 음악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으로 빅스비와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QLED TV 등 삼성전자의 플랫폼과 연동하며 인공지능 기반의 기술 확장에 협력한다.
벅스는 지난 20일 ‘빅스비 개발자데이’에 파트너사로 참여해 빅스비 벅스 캡슐의 서비스 시연부스를 운영했다. 벅스는 내년 빅스비와 연동한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음성으로 아티스트, 곡명 실행뿐 아니라 ‘신나는 음악’, ‘드라이브할 때 듣기 좋은 음악’과 같은 테마 형태의 명령도 가능하다. ‘실시간 차트 보여줘’라고 명령하면 빅스비 화면에 벅스 차트가 노출되고, 음악 재생 시에는 제목, 가수명과 같은 정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2018년형 QLED TV 시리즈에도 벅스 서비스가 연동된다. 리모콘 버튼을 누른 후 음성으로 명령하면 대형 TV를 거실의 스피커로 활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등 스마트 음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그림이나 사진을 액자처럼 띄워주는 ‘매직스크린’ 모드에서도 목소리로 벅스 서비스 제어가 가능하다.
NHN벅스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벅스의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기술력을 경험하며 스마트한 음악 생활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인공지능 플랫폼과의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가면서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