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 플랫폼 업체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지난 10월 설립한 자회사 ‘씨티케이인베스트먼트(이하 인베스트먼트)’가 신규 브랜드에 대한 첫 투자 집행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 관계자는 “인베스트먼트는 전략적 지분 투자를 통해 2018년 3월 출시된 색조 화장품 브랜드 ‘캔디랩’의 엑셀러레이터) 역할을 하게 된다”며 “계열사 씨티케이브랜드랩(이하 브랜드랩)과 연결해 브랜드 스토리 확장 및 신규 제품 라인 기획 등으로 SKU(상품품목수) 확대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캡티브 매출 증대가 예상되며 향후 모회사뿐만 아니라 브랜드랩, 씨티케이풀필먼트(이하 풀필먼트) 등 계열사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며 “제조 및 생산은 씨티케이코스메틱스에서 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전문화된 품질보증, 품질관리 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넥스트플레이어는 데이터 분석 및 비디오커머스를 기반으로 한 업체다. 페이스북 페이지 7개(팔로어 466만 명),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40명(팔로워 413만 명) 보유하여 광고 플랫폼으로 우수 역량 보유하고 있다. 캔디랩은 그동안 축적된 미용 관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2018년 3월 발매 된 색조 브랜드다. 주요 제품군은 ‘캔디걸 쿠션’, ‘크림팝 더 벨벳 립컬러’, ‘립스토커’ 등이다.
현재 온라인 채널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도 진출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랄라블라와 롭스에 각각 90개, 96개 매장에 입점한 상태이며 2019년 1월까지 ‘랄라블라’ 170개 전 매장으로 입점이 확정됐다”며 “이달부터 롯데 면세점 본점을 시작으로 면세점에도 진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외의 경우 현재 베트남에 진출한 상태이며, 2019년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지역에 출시가 예정됐다”며 “추가로 2~3개의 다른 브랜드를 발매하고 2019년 연 매출액 목표가 200억 이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계열사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투자(인베스트먼트) △브랜드 및 제품 기획(브랜드랩) △제조·생산·물류(씨티케이코스메틱스, 풀필먼트) 구조로 계열사별 역할 분담을 통한 브랜드 개발 및 제품 생산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