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희백(가운데)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가 4일 경희대에서 진행된 대학생 모의투자 발표회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모의투자 대회 우승 학생, 우수 아이디어 제안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경희대 국제학과 학생들과 함께 ‘STEPS 모의투자 성과 및 전략 발표회’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경희대 국제학과 학생 100여 명이 참여, 6주 동안 이어진 STEPS로 모의투자 대회를 마무리하며 그 성과를 공유하고 STEPS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행사에 직접 참석해 모의투자 대회에서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학생들에게 상금을 수여했다. 또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 2명에게 동계 인턴십 기회를 주기로 했다.
이젬마 경희대 국제학과 교수는 "주식을 잘 모르는 학생들도 STEPS를 이용해 투자를 쉽게 경험해 볼 수 있었다" 면서 "모의투자를 계기로 학생들이 경제 및 투자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동욱 한화투자증권 글로벌 디지털 프로덕트 상무는 "금융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지면서 사용자의 의견을 듣고 이를 개선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며,"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STEPS가 더 나은 투자 생활을 돕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