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이 선납식 전자 상품권인 ‘e기프트 카드(e-Gift Card)’를 선보인다.
한섬은 더한섬닷컴 온라인과 모바일앱에서 ‘e기프트 카드’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카드에 표기된 금액만큼 한섬의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더한섬닷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패션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제도다.
한섬의 ‘e기프트 카드’는 더한섬닷컴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신용카드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결제가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로 상품권이 전송된다. ‘e기프트 카드’를 받은 고객은 더한섬닷컴 내 마이페이지에 들어가 문자 메시지에 적혀 있는 카드번호와 핀 번호를 등록한 뒤, ‘한섬 e-money’로 전환해 사용하면 된다.
한섬 관계자는 “더한섬닷컴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고, 반품 배송비 등도 결제가 가능하다”며 “카드번호와 핀 번호를 모두 등록한 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보안성도 강화했다”고 말했다.
한섬은 감사·축하·시즌 등 주제별로 두 가지 디자인의 ‘e기프트 카드’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졸업 및 입학·가정의 달 등 시즌별로 다양한 디자인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내년 상반기 중 ‘e기프트 카드’를 실물로 제작해 보낼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은 다음 달 9일까지 ‘e기프트 카드’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e기프트 카드’를 20만 원 이상 구매해 일주일 안에 사용 등록을 하면, 구매한 고객에게 더한섬닷컴 쿠폰 2만 원권을 제공한다.
한섬 관계자는 “‘e기프트 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포인트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기존 다른 온라인·모바일 채널과 차별화할 수 있는 더한섬닷컴만의 프리미엄 이색 서비스와 제도를 지속해서 개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