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메이크어스와 손잡고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140억 원을 투자해 메이크어스 지분 25.48%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메이크어스 인수를 통해 디지털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측에 따르면 메이크어스는 모바일과 소셜미디어(SNS) 환경에 특화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사업을 시작으로 딩고, 딩고뮤직 등 27개의 브랜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채널의 구독자는 3500만 명,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37억 건에 달한다. 딩고뮤직의 선전으로 6월 SK텔레콤으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아 음악프로그램 공동제작 등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이상석 퓨쳐스트림네트웍스 대표는 “메이크어스와 미디어 커머스 등 신규 사업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