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백종원이 '2018 SBS 연예대상'에서 무관에 그쳤다.
28일 오후 '2018 SBS 연예대상'이 SBS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2018 SBS 연예대상'에서는 '집사부일체', '백종원의 골목식당',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정글의 법칙', '불타는 청춘', '가로채!널' 등 올해를 빛낸 SBS 예능 프로그램을 총결산했다.
SBS는 올해 대상 후보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28명의 후보군을 공개했다. 후보군에는 강호동, 김구라, 김병만, 김숙, 김종국, 백종원, 신동엽, 유재석, 이승기, '미우새' 모벤저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강력한 대상 후보로 '골목식당' 백종원이 거론됐다. 백종원은 골목상권을 살렸다는 평가와 함께 수요 예능 1인자 MBC '라디오스타'와의 시청률 경쟁에서 우위를 보이는 등 프로그램 인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대상 주인공으로 급부상했다.
백종원은 시상식 참석자들을 상대로 한 즉석 투표에서도 계속해서 이름이 거론되며 수상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분위기였다. 그러나 '집사부일체' 이승기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며, 아쉽게 무관에 그쳤다.
시상식이 끝난 뒤 네티즌은 온라인상에서 설전을 펼치고 있다.
일부 네티즌은 "백종원이 대상 타는 것 보려고 했는데 이승기는 아직 그 정도는 아니지 않나", "백종원이 SBS 수요 예능 살려놨는데 너무 하네", "백종원이 거절한 것 아닌가"라며 갑론을박을 펼쳤다.
백종원은 앞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시청률만 잘 나온다고 (대상 수상이) 되는 것도 아니고. 이제는 제 입으로 연예인이 아니라고 하기도 애매한 상황이 돼 버렸지만 연예대상은 연예인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에게 보상을 해 주는 건데 저는 그런 상을 받을 만한 위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대상 수상에 완곡한 거절 의사를 나타낸 바 있다.
▲ 신인상=이상윤('집사부일체') 강경헌('불타는 청춘')
▲ 라디오 DJ상=김창열('올드스쿨') 붐('붐붐파워')
▲ 모바일 아이콘상=제아·치타('쎈 마이웨이')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임원희('미운 우리 새끼') 구본승('불타는 청춘')
▲ 베스트 MC상=김성주('골목식당') 김숙('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올해의 핫스타상=배정남('미운 우리 새끼')
▲ 베스트 챌린저상=전혜빈('정글의 법칙')
▲ 베스트 패밀리상=인교진·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올해의 프로그램상='미운 우리 새끼'
▲ 베스트 팀워크상='런닝맨'
▲ 방송작가상 라디오 유현수('최화정의 파워타임')
▲ 방송작가상 교양 이윤주('TV 동물농장')
▲ 방송작가상 예능 김명정('집사부일체')
▲ 신스틸러상=승리('가로채!널' '미운 우리 새끼')
▲ 인기상=이광수('런닝맨')
▲ 쇼·토크 우수상=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버라이어티 우수상=육성재('집사부일체') 조보아('골목식당')
▲ 쇼·토크 최우수상=양세형('가로채!널' '미추리')
▲ 버라이어티 최우수상=전소민('런닝맨')
▲ 프로듀서상=김종국('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 대상=이승기('집사부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