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은 항공권 할인 이벤트인 찜(JJiM) 프로모션의 해외 현지 판매(인바운드) 비중이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지역별 현지 판매실적은 일본, 대만, 홍콩, 필리핀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이 누적 탑승객 6000만 명 돌파에 맞춰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한 예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해외 현지 판매는 전체 판매금액의 18.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실적 가운데 해외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1월 3.3%, 2018년 1월 16%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현지 판매 실적을 지역별로 분류했 때 일본이 42.9%의 비중을 차지해 제주항공의 핵심 시장임을 보여줬다"며 "중국과 홍콩, 대만 등 일본을 제외한 동북아시아 38.5%, 필리핀과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가 14.9%, 괌과 사이판 등 사이판과 러시아 등 기타 지역이 2.7%의 비중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일본은 지난해 1월 프로모션 당시 17%의 비중에 그쳤지만 이번에는 25%p 이상 늘어난 42.9%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찜 프로모션 기간 동안 판매된 항공권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가 이루어진 지역은 한국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전체 매출의 33.7%를 차지했다. 2위는 일본(21.5%)이 차지했다. 괌ㆍ사이판(18.9%), 중화권(13.7%) 노선은 그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