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40년 전통 독일 패션 브랜드 '라우렐' 단독 론칭"

입력 2019-02-12 10:36수정 2019-02-12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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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40년 전통의 독일 패션 브랜드 ‘라우렐(Laurel)’을 단독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14일 오전 8시 15분부터 130분 동안 라우렐의 트렌치코트, 원피스, 니트 등 이번 봄 시즌 신상품 3종을 선보인다.

라우렐은 명품 패션 그룹 에스까다의 창업주 볼프강 레이가 1978년 출시한 브랜드로, 전세계 30여 개국에서 28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고급스러우면서 실용적인 스타일로 유럽의 40, 5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라우렐’을 통해 지난해 패션 매출에서 30%였던 단독 브랜드 비중을 올해 4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라우렐은 지난 1일부터 온라인몰을 통해 사전 주문을 받은 결과 11일까지 주문 수량 630여 건, 주문 금액 약 7000만 원을 기록 중이다. 론칭 기념 사전 이벤트에도 3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이미 높은 상태다.

현재 가장 호응을 얻고 있는 ‘트렌치코트’는 착용감과 신축성이 우수하고, 탈부착할 수 있는 허리벨트로 여성스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이태리 캐시미어 울 원피스+숄카디건 세트’는 캐시미어와 울을 혼방했으며, 차콜, 블루, 베이지, 페일 핑크 등 고급스러운 색상이 돋보인다. 또한 간절기 대표 아이템인 ‘홀가먼트 메리노울100 니트 2종’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생동감 있는 색감이 특징인 종전 ‘라우렐’의 브랜드 성격을 유지하는 한편 ‘컴포터블 럭셔리(Comfortable Luxury)’, 즉 ‘평범함 속에 특별함을 제안하다’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국내 40, 50대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스타일과 가격대 등을 반영해 ‘라우렐’을 재해석했다. 이를 위해 최근 3년간 롯데홈쇼핑을 통해 패션 상품을 구매한 중장년층 여성 고객의 쇼핑 패턴을 다각도로 분석했다. 또 배우 한고은을 모델로 선정해 초반 주목도를 높일 예정이다.

황범석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롯데홈쇼핑은 2014년부터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슬로건 아래 고객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단독 패션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왔다”며 “홈쇼핑 메가 브랜드로 꼽히는 LBL, 조르쥬 레쉬를 잇는 롯데홈쇼핑 대표 브랜드로 ‘라우렐’을 육성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고객의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패션 브랜드를 꾸준히 기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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