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KST모빌리티가 위치기술 서비스 업체 얍컴퍼니와 ‘마카롱택시’에 ‘콘텐츠 및 광고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5일 KST모빌리티는 “마카롱택시에 설치된 승객용 디스플레이에 얍컴퍼니의 위치 융합 기술을 활용해 출발지/목적지 데이터 기반 생활정보, 영상 콘텐츠 및 광고 노출 등의 부가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얍컴퍼니의 위치융합기술은 블루투스 BLE, 고주파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비콘을 포함한 실내ㆍ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다.
KST모빌리티는 마카롱택시 승객용 디스플레이로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운행 정보, △드라이버(마카롱쇼퍼) 프로필, △위치 기반의 주변 맛집, 쇼핑 정보, △영상 콘텐츠 감상, △참여형 이벤트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형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마카롱택시’는 △와이파이·충전기·전용 방향제·생수·담요·물티슈 등 무료 고객편의 서비스, △전문교육을 이수한 전담 드라이버 ‘마카롱 쇼퍼’, △승차거부 없는 예약 앱 또는 전화 콜 기반의 호출 서비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한 배차 성공률 제고 등이 특징이다.
이행열 KST모빌리티 대표는 “얍컴퍼니의 위치융합기술 솔루션은 마카롱택시가 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MaaS(Mobility-as-a-Service)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