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산하 글로벌 리더십연구원은 중소기업 경영인·임원·예비경영인 등을 대상으로 'CEO(최고경영자)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를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3월7일까지다.
해당 아카데미는 올 상반기로 7기째다.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갖춘 경영인을 목표로 한 교육과정들로 구성됐다. 인문·문화예술·경영·경제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다음달 14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12회에 걸쳐 서울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개최되며 해외탐방도 함께 진행된다.
주요 강사로는 유홍준 명지대학교 석좌교수, 이현재 우아한형재들 이사,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 강원국 작가, 이익주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허태균 고려대학교 교수, 신세돈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석금호 산돌커뮤니케이션 의장 등이다. 2016년부터 개설된 'CEO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는 매년 2회 실시하며, 지난 3년 동안 중소기업 경영인, 임원 등 총 300여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이태연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장은 "이번 연수가 중소벤처기업 CEO 간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 기술, 노하우 등 융합과 협업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수 참가비는 100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