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의 활성비타민 ‘아로나민’이 지난 해 일반의약품 매출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동제약은 3일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조사 기준으로 지난해 663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일반의약품 중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과 비교해 2.3%가량 감소한 수치이나 여전히 1위 자리를 지켰다.
2위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동국제약의 치과구강용제 ‘인사돌’이 차지했다. 단 인사돌은 지난해 380억6000만원어치가 팔려 2017년(401억6000만원) 대비 주춤했다.
이어 한독의 진통소염제 ‘케토톱’이 두 계단 오른 3위를 기록했다. 케토톱의 지난해 매출액은 363억6000만원으로 2017년 대비 18% 증가했다.
다음으로는 대웅제약의 ‘우루사’와 광동제약의 ‘청심원’이 각각 339억6000만원과 329억6000만원의 매출로 뒤를 이었다.
이밖에 동화약품의 마시는 소화제 활명수(297억2000만원), 대웅제약의 비타민 임팩타민(290억2000만원), 종근당의 치과구강용제 이모튼(289억2000만원) 순으로 많이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