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10 앞세워 인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

입력 2019-03-06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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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현지 파트너·미디어·갤럭시 팬 등 약 600여 명 초청 행사 개최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은 6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갤럭시S10 출시 행사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인도 시장에 갤럭시S10을 선보이며 현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갤럭시S10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지 파트너·미디어를 비롯해 인도 전역의 갤럭시 팬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갤럭시노트9 출시 행사에 이어 다시 행사에 참석한 고동진 삼성전자 IM 부문장(사장)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혁신을 담은 갤럭시A, 온라인 전용 모델 갤럭시M을 인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며, 더 많은 인도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고 사장은 이어 "디스플레이·카메라 등 지난 10년의 갤럭시 혁신을 집대성한 갤럭시S10을 통해 새로운 모바일 사용 경험의 혁신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갤럭시S10, 갤럭시S10+, 갤럭시S10e 등 3가지 모델을 오늘 8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인도 '삼성 멤버스' 회원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갤럭시 팬들이 직접 '갤럭시S10'을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갤럭시 팬 파티'도 개최했다.

지난 1995년 처음 인도에 진출한 삼성전자는 현재 인도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법인을 비롯해 5개 R&D센터, 디자인센터, 2곳의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VR 등 최신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 제품 수리를 포함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삼성 오페라 하우스'를 인도 방갈로르에 개관했다.

이 삼성 오페라 하우스는 오픈 100일 만에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하는 지역의 인기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또 기존 노이다 생산 공장을 총 25만 평방미터로 증설해 2020년 말까지 스마트폰 생산량을 연간 1억 2000만대로 확대해 급성장하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해외로의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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