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프로덕트가 관절 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한다.
회사 관계자는 8일 “연내에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허가를 받고 연어 핵산 건강기능식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며 “주요 특징은 연골세포 염증 완화, 바이오마커 물질의 유의적 감소, 골관절염 증상 대상자 임상적 증상 개선”이라고 말했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에 따르면 PRP연어핵산 섭취가 골관절염 증상 대상자에서 통증 개선도 평가 평수에서 유의적인 감소를 나타냈다. 또 K-WOMAC(골관절염증상지수)의 통증 변화량 및 KSF-36의 건강 상태 변화량이 유의적으로 증가했다. 현재로선 특이한 부작용도 아직 관측되지 않고 있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연어 정액에서 추출해서 만든 PDRN(Polydeoxyribonucleotide)이라는 물질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손상된 세포나 조직을 원래의 기능으로 회복시키는 재생 치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핵심 성장 동력도 PDRN의 확장성이다. 재생 주사뿐 아니라 관절염 치료제, 화장품, 발모제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가능하며, 새로운 결과물이 건강기능식품이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2013년 강릉에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 공장을 설립했고, PDRN/PN 물질 생산을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10월은 강릉 GMP 2공장을 완공하고 사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기존의 △플라센텍스(조직재생 전문의약품) △자닥신(면역력 증강 주사제) △리쥬비넥스(조직재생 전문의약품) △리쥬란(피부재생 필러) △리엔톡스주(보툴리늄 톡신) 등 의약품·피부미용 제품에 집중된 포트폴리오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확대되는 만큼 외형 및 이익 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