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가장 인기 있는 선물은 무엇일까.
신세계백화점이 화이트데이 직전 일주일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목걸이ㆍ반지 등 액세서리 상품군 신장률이 49.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이어 해외명품, 향수 순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는 결혼 성수기인 5월과 6월을 앞두고 화이트데이를 이용해 프로포즈를 하려는 남성 고객이 늘면서 액세서리 판매율도 덩달아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실제 최근 3년 동안 화이트데이 직전 일주일간 액세서리 장르를 찾는 30대 남성 비중은 평년(30%)보다 높은 50%를 나타냈다.
심한성 신세계백화점 잡화팀장은 “목걸이, 반지 등 여성 액세서리가 주는 특별함이 화이트데이를 맞은 남성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실제 화이트데이를 준비하는 고객들 덕에 1일부터 7일까지 액세서리 장르의 매출은 13.4%, 두 자리 수 이상 신장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신세계는 11일부터 14일까지 각 점포별로 인기 액세서리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는 '화이트데이 액세서리 기프트 제안전'을 선보인다. ‘핑크 스완’으로 불리는 스와로브스키의 2019년도 신상품 대즐링 스완 목걸이를 14만 5000원, 60개 한정으로 판매하고 제이에스티나 1부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36만 4500원에 판매한다. 엠마 왓슨, 기네스 펠트로 등 세계 유명인과 영국 왕실에서 사랑받는 쥬얼리 브랜드 모니카비나더의 하트 목걸이는 19만 8000원에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