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014년 10월 국내 최초로 전국 상용화를 개시한 KT 기가인터넷이 출시 4년 5개월 만인 올해 3월에 가입자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이동통신 3사 기가인터넷 가입자 점유율 약 58%, 국내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23% 정도에 해당하는 수치다. 다섯 곳 중 한 곳은 KT 기가인터넷 가입자라는 얘기다.
KT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중 기가인터넷 가입자 비중은 2015년 25.7%에서 2018년 65.6%로 3년 만에 2배 이상 늘었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 1G망을 이용하는 고객 비중은 29%로 2015년도 대비 약 3배로 가파르게 늘었다.
회사 측은 빠른 성장이 KT의 유선 인프라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가정에까지 광케이블을 연결해 방송·통신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가능하게 하는 기술인 FTTH-R의 KT 비중이 57%로 이통 3사 중 가장 높다. 유선 인프라를 토대로 지난해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10 GiGA 인터넷’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KT는 기가인터넷 500만 기념 이벤트로 다음 달 15일까지 기가인터넷 가입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맥북 노트북(애플),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전범석 KT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KT기가인터넷이 우리나라의 인터넷환경을 진화시키는 역할을 하도록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을 지속 제공하도록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